본문 바로가기
투자정보

월부 실전준비반 3강 정리

by Lucky1104 2025. 4. 23.
반응형

* 임장보고서를 제대로 쓰지 않고 매수 이후 매매가와 전세가가 떨어질 경우 마음이 흔들려서 매도 할수 있음. 

* 2017년 경기도 물량 공급 폭탄으로 인한여 매매와 전세 모두 떨어짐. 

 

* 지역적, 시기적으로 몰빵을 하면 공급 물량으로 인하여 역전세가 나면 힘들수 있음. 

* 투자할때 신용대출을 사용하지 마라. 역전세처럼 단기적 리스크 일때 신용대출이나 마통 사용하라. 

 

* 미리 임장보고서로 분석이 되어 있고 정말 마음에 드는 물건일 경우 바로 결정. 

* 사야겠다고 마음 먹었지만 티는 내지 마라. 

* 멀리서 왔다면서 깎아달라고 애기하자. 낮에 가서 끝까지 버티면서 밤 9시까지 사겠다고 버팀. 

* 100만원 올려주고 세입자를 내보내달라고 함. 협상의 기술이 필요함.

* 웃으면서 상대방에게 다 맞혀줄 필요 없음. 불쌍한 척. 부동산 사장님에게도 미소만. 환하게 웃지 말고

  내 조건에 맞게 협상 해달라고 하기.  

* 투자에는 감정이 섞으면 안됨. 

 

* 내 투자금으로 최선의 선택인가? 최고의 선택일 필요 없음. 

* 앞마당 5~6개를 만든 이후 내 투자금으로 매수 가능한 단지 리스트를 뽑은 후 멘토에게 컨펌받기. 

* 홈런 치기 위해 애쓰지 마라. 우선 1루를 나가라. 

 

* 전농 삼성 30평대와 거여 1단지 20편대 갭차이는 4억원. 10년 후에는 거여 1단지가 더 높을 것이다. 

 

* 지방은 실수요가 중요하다. 인구수를 보고 입지 결정을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전주와 대구가 매매가가 

  비슷할 경우 대구가 저평가 되어 있음. 전주는 매매가 하락할 가능성 있음. 지방은 땅이 많기 때문에 

  매매가가 올라갈 경우 건설사들이 아파트를 짓는다. 공급물량 증가. 

 

* 내가 3억원이 있다면 3.5억원까지 매수 물량 리스트를 뽑아보기. 

* 단지분석은 모든 단지를 못하더라구도 임장은 왠만한 단지는 다 다니자. 

 

* 지역간 비교는 강남 접근성이 중요하지만 지역 안에서는 교통접근성 + 알파로 비교해야 한다. 

* 아파트가 몰려 있으면 균질성이 있으면서 생활편의가 높아진다. 

 

* 단지임장을 할때는 정문을 지나가게 하라. 단지상가를 봐야 한다. 

* 모든 단지를 볼려고 하지 말고 선호하는 단지부터 임장하라. 

 

* 서울은 아파트가 밀집되어 있는가가 중요함. 

* 입지를 따지면 마곡엠벨리2단지 > 마곡푸르지오 > 마곡우림필유. 그렇다고 마곡우림필유가 

  투자하기 나쁘다는 아니다. 마곡우림필유가 안 올라가는 것이 아니다. 입지가 좋으면 먼저 올라가고 올라가는

  폭이 크다.   

 

* 서울에서 경사로가 있는 단지일 경우 엘레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가 있으면 매매가에 이점이 된다. 

* 라운드형 샷시 교체 시 일자 샷시보다 100만원 추가. 일자로 시공할 경우 관리소에 확인 해야 함. 

* 임대아파트인 경우 복도에 샷시가 설치되어 있다. 

 

* 매물이 저렴할 경우 동별로 확인. 

* 같은 입지에서 1000만원 정도 차이라면 더 좋은 급지를 확인해야 함. 

* 현재 3급지 중에 입지가 떨어지는 아파트가 4급지 아파트 매매가와 붙어 있는 경우가 있음.  

* 땅의 가치로 아파트 가치를 결정하라. 같은 투자금 4억원으로 2000년 신도림과 2014년 미사강변 둘다 

  투자 가능. 그럴 경우 차후에 대세 상승장이 온다면 2000년 신도림이 더 큰 폭의 상승이 올것이다.

* 구로구에서 신도림은 다른 지역.   

 

* 내가 마음에 드는 매물이 있다면 1주일에 한번씩 연락을 해서 깎을수 있는지 물어보자. 

 

 

반응형